기사 메일전송
공연예술제작소 비상, 신나는예술여행 ‘육이오, 당신’ 공연 성황리 종료
  • 편집국 편집장
  • 등록 2018-10-23 11:58:58

기사수정

음악극 육이오, 당신 공연 현장

공연예술제작소 비상은 총 10회의 2018 신나는예술여행 ‘육이오, 당신’ 공연이 성공적으로 마무리됐다고 23일 밝혔다.

작품은 6월 5일(화) 경기도 광주 중부농업협동조합부터 10월 9일(화) 인천 샬롬노인복지센터까지 4개월여에 걸쳐 이어졌으며 부산, 창원, 대구, 보은, 청주 등 전국 각지에서 공연되었다. 특히 이 작품은 복지회관, 병원, 요양원 등 다양한 문화 사각지대에 놓인 노인층을 찾아가는 형태로 공연되었다.

음악극 ‘육이오, 당신’은 공연예술제작소 비상이 2017년 사회공헌의 일환으로 추진되어 본래 연말 1회의 위문 공연 형태로 준비되었으나, 2017 신나는예술여행에 선정되며 수도권 12개 처를 방문한 바 있다.

올해는 이를 전국으로 넓혔다. 올해의 공연은 신나는예술여행이 말 그대로 전국으로 확대되는 의미가 있었다. 당시의 대중가요 속에 많은 사연이 담겨있다는 점에 착안해 6.25의 아픔을 돌아보고 전쟁 가요를 함께 불러보는 시간으로 구성되었으며 6개의 곡 모두 전원이 따라부를 만큼 잘 알려진 노래인 덕에 공연 시간은 줄곧 합창 시간이 되곤 했다.

작품의 초연부터 함께 참여한 김연지 배우는 “공연을 하면 할수록 오히려 배우는 것이 많다”며 “육이오를 겪으신 어르신들이 우리와 동시대를 살아가고 있다는 당연한 사실을 상기하며 반성하게 되었다”고 말했다.

김정근 연출은 “영상의 활용, 음향의 질 향상 등 작품의 완성도를 높인 것도 물론 성과지만 그것보다 진정 이 작품의 가치를 높여주시는 것은 어르신들 자신이었다“며 ”과거의 사연을 함께하시고, 함께 눈물 흘리며 적극적으로 참여하셨던 어르신들 덕에 억지스럽지 않고 자연스럽게 진정한 참여형 공연의 결실을 보았다”고 밝혔다.

한편 ‘2018 신나는 예술여행’은 한국문화예술위원회가 후원하는 사업으로 문화 기반이 부족한 곳에 문화예술 공연을 제공하는 우리나라 대표 문화 복지 프로그램으로 더 많은 국민이 더 많은 문화적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다양한 방안들을 마련하고 있다.

공연예술제작소 비상 개요

공연예술제작소 비상은 가치와 비전을 향해 늘 도전하며 새로운 관점으로 다채로운 창작의 문을 여는 공연예술가들의 아트벤처팩토리(Art Venture Factory)다.                                

웹사이트: https://www.facebook.com/playbisangpage/...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포토뉴스더보기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최신뉴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