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커디어 대학교(Concordia University)에서 빌딩공학 분야 박사학위를 최초로 받은 여성인 지나 파르바네 코디(Gina Parvaneh Cody)(1981년 공학 석사, 1989년 박사)가 졸업 30년 만에 모교에 역대 최고 금액인 1500만달러를 기부했다.
이 대학교는 그가 ‘컨커디어를 위한 캠페인: 지금이 차세대를 도울 때(Campaign for Concordia: Next-Gen. Now)’에 희사한 혁신적 기부에 대한 감사의 표시로 공학 및 컴퓨터과학 학부에 그 졸업생의 이름을 붙였다.
지나 코디 공학 및 컴퓨터과학 대학(Gina Cody School of Engineering and Computer Science)은 캐나다에서는 최초이고 국제적으로도 최초 중 하나로 여성의 이름을 붙이는 공학부가 됐다.
최고 기업인이고 빌딩 공학자인 지나 코디는 컨커디어 대학교가 입학 장학금을 지원했기 때문에 자신의 성공을 대부분 그 대학교의 덕택으로 돌리고 있다. 그는 “나는 1979년에 이란의 젊은 학생으로 2000달러를 갖고 캐나다로 왔다”며 “컨커디어는 나를 따뜻이 맞아 주고 나의 인생을 바꾸게 한 지원을 제공했다. 이 대학교에 대한 나의 기부금은 차세대를 위한 것으로서 더 많은 사람들이 나처럼 성공하게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지나 코디는 누구나 성공하려면 고등 교육을 받는 것이 가장 좋은 방법이라고 믿고 있다. 그는 “대학교는 여성, 유색인, 원주민 및 기타 소수 민족들이 꿈을 추구하는 플랫폼이다. 이것이 바로 내가 컨커디어 대학교에 정성을 쏟고 이 기부금을 희사하는 이유이다. 컨커디아대학교의 다른 졸업생들이 나의 기부에 감명을 받아 더 많은 학생들을 지원하고 그들이 꿈을 추구할 수 있도록 도와주기를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지나 코디가 출연 비디오는 https://youtu.be/UuCvEkfBGzE 에서 볼 수 있다.
지나 코디의 기부금은 대학원 및 학부 장학금은 물론 스마트 도시에 관한 차세대 연구도 지원하게 된다. 또 그의 기부금은 데이터 분석 및 인공지능(AI), 사물인터넷(IoT), 산업4.0 및 첨단 제조 등 3개 학과를 신설하는데 사용된다. 기부금의 일부는 대학교에서 출연하는 동일 금액과 합쳐 형평성, 다양성 및 포용성 프로그램을 위한 특별기금을 조성하게 된다.
지나 코디는 자신의 성과 이름을 공학 및 컴퓨터과학 학부에 사용하게 하면서 여성이 공학분야 직업을 갖는 것을 막는 장벽이 허물어지기를 바라고 있다. 캐나다 공학자협회(Engineers of Canada)에 따르면 캐나다 전체 대학교의 공학 전공 학생 중 여학생이 20%밖에 안 된다는 것이다. 캐나다 통계청(Statistics Canada) 보고서에는 직업 여성 엔지니어 비율이12.8%에 지나지 않는 것으로 나타났다.
앨런 셰퍼드(Alan Shepard) 컨커디어 대학교 총장은 “지나 코디는 우리 모두의 역할 모델로서 그의 너그러움은 캐나다 공학 및 컴퓨터 과학 분야의 분수령이 된다”며 “그의 기부금은 우리 교육기관에 엄청난 영향을 미친다. 우리 대학교의 공학 및 컴퓨터 과학 프로그램은 캐나다와 세계에서 가장 우수한 것에 속한다. 이 기부금은 전세계적으로 이미 널리 알려지고 인정 받았으며 존경 받고 있는 이 학교에 굉장히 큰 힘을 더해주고 차세대를 위해 더욱 강력하게 해 준다”고 말했다.
지나 코디 공학 및 컴퓨터과학 대학의 아미르 아시프(Amir Asif) 학장은 이 기부금의 영향이 크다면서 “우리의 학부는 장족의 발전을 이룩했으며 이 기부금은 우리가 다음 단계로 상승할 수 있게 한다. 그것은 사회 공익을 위한 차세대 기술을 개발할 미래 공학 및 컴퓨터 과학분야 지도적 인재를 양성하는 자원을 제공할 것이다. 대학의 명칭 변경은 양성 균형에 각별히 역점을 두면서 형평성, 다양성 및 포용성을 성취하려는 우리의 의지를 반영하는 것이다. 지나 코디는 젊은 여성들의 완벽한 역할 모델로서 그들이 이처럼 멋진 직업에 참여하도록 고무할 것”이라고 말했다.
지나 코디는 특출한 에지니어이면서 여성 기업인이다. 그는 토론토에 기반을 둔 캐나다 내 선도적 공학 컨설팅 회사의 상임 회장 겸 주요 주주였다. 프로핏(Profit)지가 2010년 그를 10대 여성 기업인 중 하나로 선정했다. 지나 코디는 2016년 회사의 주식을 매각하고 은퇴했다.
컨커디어를 위한 캠페인: 지금이 차세대를 도울 때(Campaign for Concordia: Next-Gen. Now) 개요
대학교 역사상 호소력이 가장 강한 ‘컨커디어를 위한 캠페인: 지금이 차세대를 도울 때(Campaign for Concordia: Next-Gen. Now)’는 2억5000만달러를 모금하여 대학교의 고등 교육 강의 및 연구를 재고하려는 포부를 지원할 예정이다. 2017년 11월 1일 개시한 ‘컨커디어를 위한 캠페인’은 대학교의 9개 전략적 방향을 지원하고자 한다. 타임즈 고등교육(Times Higher Education)이 정한 등급에 따르면 컨커디어 대학교는 세계 대학교의 상위 2%에 들어가며 역사가 50년 미만인 북미지역 대학교 중에서는 2위를 차지했다. ‘컨커디어를 위한 캠페인’은 대학교의 학생 4만8000명, 교수진 및 직원7000명과 21만5000명 이상의 동창들을 유익하게 하는 연구 및 강의를 지원할 예정이다. 자세한 사항은 www.concordia.ca/campaign 참조.
관련 링크:
· 지나 코디 공학 및 컴퓨터과학 대학(Gina Cody School of Engineering and Computer Science): www.concordia.ca/ginacody
· 컨커디어 대학교: www.concordia.ca
해시태그:
#GinaCodySchool #ThankYouGinaCody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180924005425/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www.concordia.c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