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와 수원시청소년청년재단 청소년희망등대가 수원시 교육브랜드 청개구리스펙(SPPEC) ‘청개구리연못(Pond)’ 사업의 하나로 청개구리연못 학부모지원단 기획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고색중 청개구리연못에서 6월 12일, 26일에 천연화장품 만들기, 간식 만들기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청개구리 DAY’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세류중 청개구리연못에서는 6월 호국보훈의 달을 맞아 26일 우드 태극기 걸이 만들기, 태극기 종이접기 배지 만들기 체험 프로그램을 진행해 청소년들에게 호국보훈의 의미를 알렸다.
각 청개구리연못의 학부모 지원단이 프로그램을 직접 기획·운영했고, 초·중등 청소년과 지역주민이 참여했다. 앞으로도 청소년자치위원회와 학부모지원단을 중심으로 청소년에게 필요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할 예정이다.
수원시 교육브랜드인 청개구리 스펙(SPPEC)은 ▲학생 중심 참여형 정책 제안 활동을 지원하는 청개구리 이야기(Story) ▲청소년과 학부모가 함께 학습하고 쉬는 청개구리 연못(Pond) ▲수원 지역을 알리는 취재 활동을 하는 청개구리 기자단(Press) ▲다양한 진로와 직업을 경험할 수 있는 수원시 지정 진로체험처(Experience) ▲학교 안팎에서 수요자 중심 교육 콘텐츠를 제공하고 지원하는 청개구리교실(Class) 등으로 구성된다.
수원시 관계자는 “학부모지원단 기획 프로그램이 청개구리연못이 지역에서 학부모와 청소년이 함께하는 공간으로 새롭게 변화하는 시작점이 됐다”며 “학부모와 청소년 모두가 교육공동체로 성장하도록 지원하겠다”고 말했다.